본문 바로가기

Memory/Food

전통일본라멘 -이찌방 라멘

오랜만에 가본 광복동 롯데 백화점

야간에 어정쩡한게 들고 찍었더니 흔들려 버렸네 ㅠㅠ

열심히 아이쇼핑하면서 돌아다니다 배가고파 지하 1층 푸드코트 에서 발견한  일본라멘점!!!

전통일본라멘 이.찌.방 !!!!


# 뒤에 저여자 여자친구 아님 ㅋㅋ

미국에 있을때 일본라면을 처음 먹어 봤었는데 

한국 라면의 얼큰한 국물맛과는 다른 깊은 국물맛이 좋았던게 생각나서

여자친구와 함께 먹어보았다.

쇼유(しょう-ゆ : 간장) 라멘, 여자친구는 매운 미소(みそ:된장)라멘


쇼우라멘이다, 간장으로 우려낸 국물, 아삭아삭한 숙주나물,  돼지고기를 향로가 든 양념에  재었다가 구운

중국요리 챠슈 (チャ―シュ―), 송송 썰은 파, 국내산 돌김, 일본식 라면에 들어가는 어묵(?)이 들어있다. 5000원


흠 파가 참 싱싱해 보이는구나 ㅎㅎ 이때까지만 해도 즐거웠음


이건 매운 미소라멘, 된장으로 우려낸 국물과, 숙주나물,파,챠슈, 아까 그 어묵이 들어있었다. 가격은 5500



자 이제 맛을 평가하자면

내가 평소에 라면 먹을때 김치를 거의 먹지 않는데 쇼유라멘은 김치 없인 못 먹겠다. 

국물이 싱거운 편이고 맛있다는 느낌은 없었다.

매운미소라멘의 국물맛은 카랑카랑하게 약간 맵긴 했지만 샤브샤브 국물과 흡사했다.

그나마 쇼유라멘보다는 나은편이었다~


혹시 여자친구나 주변 지인들 중에  일본 라멘에 대한 환상으로 가득찬 분들이 있다면

이곳을 추천한다.  여긴 일본라멘에 대한 환상을 깰수 있는 그런 곳이니깐!!!!

내가 왠만하면 맛집 포스팅하면서 좋은 말 많이 써놓고 하지만 

진짜 양심적으로다가 솔직하게 아닌건 아닌거다 ㅋ